성장 투자자

향후 10년 동안 주목해야 할 최고의 핀테크 스타트업 본문

경제관련 공부/경제 공부하기

향후 10년 동안 주목해야 할 최고의 핀테크 스타트업

금융공부 블로거 2023. 2. 8. 16:48
반응형

향후 10년 동안 주목해야 할 최고의 핀테크 스타트업

 

Fintech 또는 금융 기술은 최근 몇 년 동안 빠르게 성장하는 산업으로 전통적인 금융 서비스를 파괴하고 소비자와 기업에 새롭고 더 편리하며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기술, 데이터 분석 및 디지털 인프라의 발전으로 핀테크 부문은 향후 10년 동안 지속적인 성장과 확장을 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향후 몇 년간 주목해야 할 최고의 핀테크 스타트업입니다.


1. Robinhood - 2013년에 설립된 이 온라인 투자 플랫폼은 젊은 투자자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주식 거래 앱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수수료 없는 거래와 1,300만 명이 넘는 사용자를 유치한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이 회사는 10억 달러 이상의 자금을 조달했으며 기업 가치는 80억 달러가 넘습니다.


2. TransferWise - 2011년에 설립된 TransferWise는 소비자와 기업이 기존 은행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해외로 송금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입니다. P2P 시스템을 사용하여 한 방향으로 돈을 보내는 사람들과 반대 방향으로 돈을 보내는 사람들을 연결하여 비용이 많이 드는 중개자의 필요성을 줄입니다. TransferWise는 천만 명이 넘는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4억 달러 이상의 자금을 조달했습니다.


3. Square - Square는 2009년에 설립된 모바일 결제 회사입니다. 대표 제품인 Square Reader를 통해 판매자는 모바일 장치를 사용하여 신용 카드 및 직불 카드 결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Square는 소기업 대출 및 급여 관리와 같은 기타 금융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시가 총액이 1,000억 달러가 넘는 Square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성공적인 핀테크 회사 중 하나입니다.


4. Chime - Chime은 수수료가 없고 조기 입금이 가능한 모바일 우선 은행 계좌를 제공하는 디지털 뱅킹 스타트업입니다. 1,4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7억 달러 이상의 자금을 조달했습니다. Chime은 모든 사람이 은행에 더 쉽게 접근하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향후 10년 동안 계속 성장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5. SoFi - Social Finance의 줄임말인 SoFi는 2011년에 설립된 온라인 개인 금융 회사입니다. 학자금 대출 재융자, 모기지, 개인 대출 및 투자 조언을 포함한 다양한 금융 상품을 제공합니다. SoFi는 200만 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20억 달러 이상의 자금을 모금했습니다. 금융 서비스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SoFi는 향후 10년 동안 지속적인 성공을 거둘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6. Acorns - Acorns는 사용자의 구매를 반올림하고 여분의 잔돈을 다양한 상장지수펀드(ETF) 포트폴리오에 투자하는 투자 앱입니다. 1,200만 명이 넘는 사용자를 보유한 Acorns는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투자 앱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2억 4천만 달러 이상의 자금을 조달했으며 10억 달러 이상의 가치를 평가받고 있습니다.


7. 페이팔 - 1998년에 설립된 페이팔은 최초의 핀테크 회사 중 하나입니다. 소비자가 온라인에서 안전하고 쉽게 돈을 보내고 받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온라인 결제에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오늘날 Paypal은 3억 명 이상의 활성 사용자와 2,400억 달러 이상의 시가총액을 보유한 디지털 결제 분야의 주요 업체입니다.


8. Stripe - Stripe는 기업이 온라인 및 모바일 앱에서 결제를 수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술 회사입니다. 2010년에 설립된 이 회사는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수백만 개의 비즈니스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장 성공적인 핀테크 회사 중 하나로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950억 달러 이상의 가치를 지닌 Stripe는 향후 10년 동안 계속 성장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9. 앤트 그룹(Ant Group) - 이전 앤트 파이낸셜(Ant Financial)로 알려졌던 앤트 그룹(Ant Group)은 중국 전자상거래 거대 기업 알리바바의 자회사입니다. 10억 명이 넘는 사용자를 보유한 세계 최대의 모바일 결제 플랫폼 중 하나인 Alipay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Ant Group은 다른 금융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결론적으로, 핀테크 산업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향후 10년 동안 우리가 재정을 처리하는 방식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킬 것입니다. 수수료 없는 거래 플랫폼에서 디지털 뱅킹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최고의 핀테크 스타트업은 보다 접근하기 쉽고 저렴하며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최첨단 기술,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 및 미션 중심 접근 방식을 통해 이러한 신생 기업은 금융 세계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앞으로 어떤 새로운 발전과 발전을 가져올지 보는 것은 흥미로울 것입니다. 향후 10년의 재무 환경을 형성하는 이들 기업을 주시하십시오.

반응형